2024. 6. 14. 14:14ㆍ카테고리 없음
안녕하세요. 날씨가 쌀쌀해지면서 환절기 감기가 유행입니다. 새삼 이제 김장을 할 때가 됐다는 것이 느껴집니다.
한국에서는 겨울이 다가오기 전 김장을 담궈 1년 동안 먹을 김치를 확보하는 것이 오랜 전통인데요, 그 만큼 한국인에게 있어 김치가 얼마나 중요한 음식인지를 알 수 있습니다.
또한, 해외로 이민을 가시거나 해외에서 일을 하고 계시거나 유학 중인 가족들에게도 집에서 직접 만든 김치는 시중에 판매하는 다른 김치들과 비교할 수 때문에 한국집에서 김장을 한 후에 해외로 많이 보내시려히실겁니다.

하지만 보시는바와 같이 현재 우체국 EMS 에서는 공식적으로 김치 접수가 중지되어 있는 상태인데요, 코로나19 이후 급격히 늘어난 물량과 그에 반해 줄어든 인력때문에 지금까지도 발송이 되지 않고 있습니다.
그렇다고 해외로 김치를 보내는것이 아예 불가능한 것은 아닙니다. 특송업체를 이용하시면 해외로 김치택배를 보내실 수가 있는데요. 그 중 다오다 익스프레스에서는 어떻게 김치 해외배송을 진행하고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다오다 익스프레스의 해외배송 서비스는 픽업부터 시작됩니다.
원하시는 날짜에 맞춰 기사님을 배정해드리고 있기 때문에, 보내실 물품을 집앞에 준비만 해놓아주시면 됩니다.
픽업 후에 센터로 입고되면 고객님께 안내를 드립니다.

기본적인 포장을 해서 물건을 보내주셨어도 김치는 해외배송 규격에 맞게 재포장을 하게됩니다.
다오다에서는 따로 주문제작한 알루미늄캔을 이용해서 김치를 포장하고 있는데요, 김치 해외배송 외에도 젓갈이나 반찬이나 또 한약 등 액체류를 포함한 식품들은 이렇게 특수포장을 해서 안전하게발송을해야됩니다.

알루미늄 안에 비닐을 여러겹 쌓아서 김치를 넣고 시원한 아이스팩도 추가해 해외로 이동하는 동안 조금이라도 낮은 기온을 유지시키도록 도와줍니다.

일반 김장비닐이었다면 이렇게 끝까지 채우는게 조금 어려웠을 것 같은데요, 기계로 밀봉해서 보내주신 덕분에 한 캔 안에 꽤 많은 양의 김치가 들어갔습니다.

다오다에서 사용하는 캔에 보통은 작은캔에 김치 약 7~8kg, 큰 캔에 13~14kg 정도 들어간다고 보면되는데요, 이렇게 밀봉포장해서 넣으면 15kg 이상도 들어갑니다.

이건 흑염소진액액인데요, 고객님께서 같이 보내달라고 하셔서 작은 캔 하나에 넣었습니다.
앞서 말씀드렸다시피 안전한 배송을 위해서 액체류로 된 식품은 거의다 알루미늄 특수포장을 진행해야 됩니다.

김치는 큰 캔에 넣고, 흑염소진액은 작은 캔에 넣어 큰 박스에 함께 포장했습니다.
알루미늄은 뚜껑을 덮고 포장했기 때문에, 외부의 충격으로 인해 터지지않고, 또 안에서는 국물이 흘러도 밖으로는 새지않고 해외까지 갈 수 있습니다.


나머지 물품을 다 넣고 박스포장까지 완료되었다면, 다시 부피와 무게를 측정합니다.
알루미늄 캔과 아이스팩 등 특수포장에 사용되는 재료들을 포함해 처음 센터에 입고되었을때보다는 약간 무게가 더 나가게 되오니, 김치 해외배송 보내실 때 참고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다오다 익스프레스는 항공특송을 통해서 김치해외배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특송사 공식 운임에서 5~60% 할인된 가격으로 특급배송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구요,
때문에 미국을 제외한 국가들은 우체국 EMS 보다 가격이 조금 높을 수 있으니 이용에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미국 캐나다 영국 프랑스 일본 싱가포르 홍콩 호주 뉴질랜드 등 다양한 국가로 김치 발송이 가능하오니,
김장철을 맞이하여 해외로 김치택배를 보내시려고하시는 분들께서는 카카오톡에서 다오다 를 검색하여 편리하고 안전한 특송서비스를 이용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감사합니다.